본문 바로가기

2019/033

주식은 당신이 세력이라고 생각하고 매수 매도 하여야 한다 1. 상한가 1방 맞고 팔 주식이면 매집 하지도 않는다 1년 동안 매집했는데 당신 같으면 상한가 한방에 파시겠어요 물론 상한가 한방에 끝나는 주식도 많습니다. 그런데 한방짜리 상한가 주식과 상한가 3방 이상 주식의 차이는 미래 성장성이 있느냐 없느냐 하는 것이 차이입니다. 가끔 말도 안 되는 쓰레기 주식 상한가 나오는 것 보시죠 상폐 직전에 대주주 주식 파는 것 아니면 작전주입니다. 이런 주식 상따 하시면 패가망신하시게 됩니다. 2. 전 고점 되면 50% 매도 나머지는 갈 때까지 갑니다. 욕심은 화를 자초한다고 하지요 일단 전 고점 돌파하면 50% 매도하시어 차익실현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물론 주식에 따라서 전 고점 넘고 하늘까지 가는 주식도 있겠지만 매도하기 전까지는 수익이 난 것이 아님으로 일단 50%.. 2019. 3. 28.
주식 종목선정 5가지 원칙_세력의 시선으로 보는 ★★절대로 세력은 한방에 주가를 매집하지 않는다★★ 세력의 시선으로 보는 종목선정 5가지 원칙 1. 미래성장 가치가 있어야 주식을 매수한다.미래의 먹거리에 투자해야지 지금 농업에 투자하면 될까요자동차, 조선, 철강 투자하면 될까요 안됩니다.이미 지나간 주식은 이미 성장이 완료된 주식으로 돈나무 열매는 모두 따 먹었다고 보시면 됩니다.자율주행, 스마트시티, 5G 관련주 중에서 저평가 가치주를 골라야 합니다. 2. 저평가 주식을 매수한다.묘목을 싸게 구매해서 심어야지 비싼 나무 심어서 무엇을 어찌하려고 하나요비싼 나무는 기관투자자 증권사 같은 곳에서 만지는 것이지 일반인이 만지는주식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PBR 2.0을 넘어가면 손대지 않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3. 재료가 있는 주식을 매수한다.주식 .. 2019. 3. 8.
주식에서 멘탈을 지키는 가장 좋은 방법 포트폴리오 결론부터 : 장기투자 멘털유지를 위해서 100개 보유합니다. 많은 분들이 똘똘한 주식 3개만 가지고 있으라고 말합니다.포트폴리오라고 부르기도 하지요주식을 투기로 하신다면 말이 됩니다.하지만 주식을 투자로 생각하신다면그렇게 하시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워런 버핏도 평균 수익률을 20% 내외라고 합니다. 달팽이 주식 회원이시라면 꼭 10개 정도는 보유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제가 개인적으로 지금 현 시간까지 22가지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더 늘어날 것이고요목표는 100개입니다.나중에는 1000개가 될지도 모릅니다.씨앗은 많이 뿌릴수록 좋다고 생각합니다.씨앗을 많이 뿌리는 가장 큰 이유는 멘탈을 유지하기 위해서 그렇습니다.잘 생각하여 보세요 주식을 3년~5년 동안 보유하고 싶다고 마음먹.. 2019. 3.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