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나무심기

[돈나무100그루] 주식 추천주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

by 시와소설의시간 2019. 2. 23.

1. 주가조작을 위해서 추천주를 올리는가?

일부 분들은 제가 주식을 가지고 있으니

주가를 올리려고 이러는 거 아니냐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런데 그런 생각은 안 하셔도 됩니다.

일반인은 주식 가격을 올리지 못합니다.

(1% 정도는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아시는 분들은 모두 아시겠지만 일반인이 주식을 구매하여서 주식 가격을 올린다???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최소 100억은 있어야 가능할 것 같은데요 저는 그런 돈이 없어서 어려울 것 같고요

큰손 몇 분께서 작심하시면 가능할지는 모르겠네요

부디 그런 사유로 추천주 올리는 것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2. 추천 주식에 대한 본인의 원칙은?

단 제가 보유하지 않은 주식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3년 이하 보유할 주식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왼쪽에 매집 박스가 없는 주식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대시세 폭발한 주식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매출 증가 영업이익 증가를 베이스로 주식을 선택합니다

미래 성장주 위주로 주식을 선택합니다.

단기 테마주(실적 없는), 작전주(실적 없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10년짜리 그래프만 보고 주식을 선택합니다.



3. 주식 매도 원칙은?

돈나무 씨앗을 심어서 열매를 따먹고 나면 판매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1000원짜리 구매하면 최소 1만 원은 찍어야 판매할까 말까 고민하여 봅니다.

판매도 구매와 마찬가지로 10년짜리 그래프 보고 판매를 결정합니다.



4. 개인적인 주식 보유 스타일

개인적으로 100개 주식을 보유하는 것이 목표이며 소액으로 분산투자하는 스타일입니다.

10만 원짜리 100개면 1000만 원짜리 100만 원짜리 100개면 1억입니다.

생각하기 나름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100만 원짜리 통장 100개를 보유한다는 생각으로

주식에 투자를 합니다.